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샷시 교체 정부 지원 어떻게 받아요?

카테고리 없음

by 아샤임 2020. 10. 3. 19:29

본문

샷시 교체 정부 지원 어떻게 받아요? 

겨울이 다가오면서 낡은 집의 낡은 샷시 교체 해야할텐데 고민중이라면 정부 지원 받을 수 있다는 데 알고 계셨나요? 크게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의 일환입니다. 

 

그린리모델링 사업이란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낮춰 기존의 노후 건축물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국토교통부와 LH에서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샷시 교체 관련해서는 여러 사업 중에서 그린리모델링 이자 지원 사업 중 단열창문 바꾸기 프로젝트에 속합니다. 

 

 

정부 지원 받을 수 있다고 해서 국가에서 그 비용을 어느 정도 부담해준다거나 하는 것이 아닙니다. 공동주택 또는 단독주택에서 오래되어 노후된 샷시 교체 할 때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정부에서 그 대출 이자 일부를 지원해 주는 개념입니다. 

집에 샤시 교체 할 예정이 없었다면 모르고 지나가겠지만 이왕에 알게 된 거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그런데 개인이 사는 집에서 지극히 개인적인 일인데 왜 정부에서 지원을 해 주는 걸까요? 

 

이는 위에서도 밝혔듯이 노후된 샤시 등은 단열 효과가 없어 이로 인해 에너지 낭비가 심해지면서 환경을 오염시키는 화석연료 등의 사용을 줄일 수 없게 됩니다. 즉 환경 보호를 위한 방편 중 하나로 생각하면 쉽게 이해될 수 있을 듯 합니다. 

 

 

또한 공사를 하는 업자들도 아무나 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에서 이 공사를 하게 될 사업자를 모집하고 여기에 해당되는 사람들만이 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날림 공사 등을 불안해 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정리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리모델링 정책 사업인 노후 샷시 교체 했을 경우의 정부 지원 혜택 입니다. 

고단열 창문으로 교체할 경우 60개월 할부를 하게 될 경우 2~3% 이자를 감면해 주는데 대상한도는 1세대당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이며 원금균등상환으로 최대 60개월까지입니다. 우리은행과 국민은행 그리고 농협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샷시 교체 정부 지원 혜택 과정은 건축주가 사업계약을 체결하면 사업자가 사헙확인 신청서를 제출하게 되며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에서 사업확인 신청서 승인, 완료 확인서를 승인합니다. 그러면 취급 은행에서 대출 승인 및 대출액을 지급하게 됩니다. 

댓글 영역